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도봉산(자운봉 신선대-오봉 여성봉)

카테고리 없음

by 금정산사람 2024. 10. 6. 19:50

본문

 

2024.  10.  6(일)

 

도봉산탐방센터~자운봉~오봉~여성봉~송추주차장

07시 50분 ~ 13시 30분 (5시간 40분 ..)

 

아침에 일어나 두부계란찜을 해서  아침 간단히 먹고

점심에 먹을 빵 삶은계란 오이 대추 사과 요플레를 챙겨 베낭에 넣고

아들이 도봉산탐방지원센터로 데려다주니

편안하게 도착했습니다

동부간선도로를 타고오니 집에서 50여분 걸렸네요

오늘은 예매해둔 기차시간이있기에

오후 2시까지는 무조건 하산완료해야 된다는 아들말을 명심하고 산에 오릅니다 

 

 

도봉산탐방지원센터를 지납니다

 

광륜사앞을 지나구요

 

이정표는 곳곳에 있구요

우리는 자운봉 방향 오른쪽으로 오릅니다

 

돌계단의 연속이네요

 

마당바위에 올라섰습니다

서울시내가 조망되네요

 

우뚝솟은 롯데월드타워가 우뚝 솟았네요

2017년 4월 개장한 우리나라에서는 100층이 넘는 첫번째 건물이며

세계에서는 5번째로 높는 건물이랍니다

포항촌사람 신기할따름이네요

 

너럭바위에 앉아서 삶은계란과 토마토즙을 먹고 갑니다

 

자운봉과 신선대 그뒤로 북한산 인수봉 백운대가 보입니다 

조망 멋진곳이구요

아기자기한 도봉산에 심취되어서리...

 

자운봉

 

 

 

신선대

 

자운봉과 신선대

 

뒤로 북한산 

 

송추계곡방향

 

지나와서 돌아본 신선대방향

 

오봉

 

북한산

 

백운대 인수봉 만경대

이곳에서 보니 山의 모양이 나오고  삼각산이 선명합니다

 

오봉직전 헬기장

 

도봉산 바위암봉들이 아기자기 합니다

 

 

오봉

 

여성봉방향능선

 

오봉

 

여성봉으로가는길이 고속도로 아스팔트수준입니다

 

여성봉

 

오봉

 

여성봉의 소나무 멋지네요

 

여성봉에서 바라보는 오봉

 

저 뒤로 사패산 암봉이 눈에 들어오네요

 

사패산암봉

 

여성봉에서 내려오는 암릉길

 

여성봉에서 송추주차장 방향으로 내려옵니다

오봉탐방지원센터로 내려왔네요

빗방울이 한두방울씩 떨어지네요

 

송추마을 입구 계곡에서 손과 발을 씻고

아들이 태우러 와서 편안하게 고속도로를 타고 서부간선도로를 타고 집으로 가다가

 

집근처 1951년에 개업한 돟흥관 지역민들이 추천하는 백년가게네요

3인분 B코스요리 78000원  오더넣고

양장피가 먼저 나오네요

겨자소스뿌려 먹습니다 맛있네요 지역민들이 추천할만하겠네요

 

코스요리에는 없었지만 별도로 주문해서 먹은

샤오롱빠오

입안에 넣어 깨물면 육즙이 톡 터지면서 담백하니 맛있었던 중국식만두

 

칠리새우

그리고 마지막으로 맛짜장

아들은 짬뽕

 

짜장도 맛있었는데

짬뽕이 더 맛있었던 것 같네요

 

아들과 함께 늦은 점심을 먹고먹고 

집으로 돌아와서

씻고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합니다

집에서 내려다보니 

 

오늘 시흥대로에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 재현행사를 하고있네요

경복궁에서 출발하여 노들섬구간까지 행진을 하고

다시 재도열한뒤 

금천구청에서  시흥행궁터구간까지 행진을 한다네요

 

차량이 정제되어 기차못탈까봐서

미리 광명역으로 갑니다

아들이 마지막까지 우리를 챙겨주어 고마웠구요

무사귀환하여

즐겁고 행복했던 서울산행길을 마칩니다

댓글 영역